잡학사전/스마트홈 & 인테리어

[Mi Home] 샤오미 로봇청소기 미홈 연결 (미홈 강제 종료 해결)

노하우저장소 2020. 10. 6.
네이버 블로그 백업 (원문 작성 : 20180722)

유럽 개인정보 보호법(GDPR)의 영향인지 미홈에서 로봇청소기가 작동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전히 같은 상태인 걸로 알고 있어요.

앱에서 청소기를 접속하려고 하면 해당 지역으로 바꾸라고 하며 등록된 청소기가 사라져 버리는 문제이고 구글에서 관련 이슈 검색해봐도 근본적인 해결도 안 되었거니와 다른 임시방편도 찾을 수 없었는데, 제가! 세계 최초로(!?) 방법을 찾아낸 게 아닌가 싶네요ㅎㅎㅎ

앱에서 제대로 이용하려면 설정에서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해야만 되는데 문제는 대한민국 선택 시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대부분 이용을 못 하게 됩니다.

한동안 앱이용을 포기하고 본체 버튼 눌러서 단순 작동만 시켰었는데...ㅠㅠ

두 달을 포기하고 살다가 혹시나 동일 앱을 멀티 계정으로 사용 가능케 하는 앱이 있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역시나!

이미 세상에 제가 상상하는 것은 거의 다 나와 있는 것 같네요.

다양한 앱이 있었는데 저는 처음 시도해본 게 쓸만해서 이대로 정착했습니다.

앱 이름은 'Parallel Space' 기능과 딱 맞아떨어지는 훌륭한 작명이네요.

 

 

무료로 쓰려면 앱 구동 전 후 간혹 광고가 나오지만 청소기는 자주 쓰지 않는 것이라 인내할 수 있었습니다 ㅎ

설치 후 미홈을 추가하면 새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홈에도 바로가기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미홈+로 추가되는군요.

 

 

기존 스마트 디바이스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청소기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네요. 근본적인 해결도 되기를 바랍니다.


많이 번거롭긴 하지만 루팅으로 근본적인 해결도 할 수 있었습니다.

2020/10/06 - [분류 전체보기] - [Mi Home] 샤오미 Roborock S5 버전 변경 (글로벌 → 중국 내수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