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기타(etc.)

[일상생활팁] 세탁조 클리너 사용 방법 / LG 트롬 세탁기

노하우저장소 2020. 9. 15.

세탁조 청소 효과가 있는지 눈으로 확인이 잘 안 되지만 그저 방치할 수가 없어 저는 주기적으로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세탁기를 청소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건 [공백 0100 세탁조 클리너]입니다. 광고 같은 드라마틱한 효과는 전혀 확인이 안 되네요...

돌리고 나서 틈새를 물티슈로 닦아 보면 시커먼 것들과 먼지 덩어리가 여전히 나왔습니다.. 광고와 같은 효과가 있는 제품 진심 찾고 싶군요.

공백 세탁조 클리너 사용방법

설명서에는 온수로 1시간가량 방치하도록 되어있으나 매번 세탁기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헷갈리더군요.

1 시간 방치한다고 일시 정지해놓으니 꺼져서 거품 물이 자동 배수되어버린 일도 있고요..ㅠ_ㅠ

저 같은 분들이 계실까 봐, 그리고 제가 또 잊어버릴 것 같아서 이번에 확인한 가장 편리한 방법을 [노하우 저장소]에 저장해놓으려 합니다.

 

세탁조 청조 설정 방법 (LG 트롬 세탁기)

세탁조 클리너 사용 시 트롬 세탁기 설정 방법

 

LG 트롬 밖에 안 써봐서 잘 모르지만 삼성 제품도 불림 기능은 있을 것 같네요. 포인트는 바로 [불림]입니다. 불림 기능은 제일 처음 급수된 뒤 약 1시간가량 세탁조가 간헐적으로 회전하며 불려주는 기능입니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방법과 정확히 일치하는 조건이죠. 온수로 급수하기 위해 또 식을걸 감안하여 60도 조건으로 설정하였습니다.

※ 얼마나 불림을 지속하는지 검색해봐도 알 수가 없어서 제가 주기적으로 지켜봤습니다. 다행히 잘 포착이 되었고 약 한 시간 뒤에 세탁 모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결론은!

불림 + 온수 급수 조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