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스펙 분석 및 비교/기타(etc.)

미밴드 6 글로벌 구매 후기

노하우저장소 2021. 4. 30.

안녕하세요!

미밴드 6를 받았습니다.

구매를 Qoo10에서 했는데 4일 만에 받았어요. 깜놀!

어제부터 하루 사용해봤고 간단하게 텍스트 위주로 개선된 점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구매 직전에 스펙 비교를 했지만, 단순 스펙 항목 외의 개선 사항들이 꽤 보입니다.

역시 제품은 직접 써봐야 해요!

 

개선된 점

  • 한글 표시
    글로벌 버전의 메뉴는 한글 적용이 안되지만, 메세지 수신 시 표시는 한글이 정상적으로 되고 폰트도 나쁘지 않습니다.
    중국 내수용을 사신다면 한글 폰트 설치를 별도로 해야 할 수 있으니, 글로벌 버전 구매하시는 게 편리하실 것 같아요.
    한국 정식 발매 시 한글 메뉴가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화면
    넓어진 화면과 높아진 해상도로 기존 대비 훨씬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더 만족스러운 느낌!
    그리고 해상도 개선으로 인해 픽셀의 구분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 조작
    미밴드 5에는 홈 버튼이 있었지만 미밴드 6는 스크린이 전면을 거의 꽉 채우기 때문에 홈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좌에서 우로 슬라이드 하는 방식으로 '뒤로 가기'가 작동합니다.
    홈 버튼이 사라져 좀 당황스러웠지만 금방 적응이 되네요.
  • 화면 켜기 및 잠금해제
    샤워 시 물로 인한 오터치를 방지하기 위해 저는 잠금 기능을 활용했는데, 평소에는 홈버튼 눌러 화면을 켠 후 한번 더 슬라이드를 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미밴드 6에 홈 버튼이 없어지면서, 화면 켜기 방식이 하나 추가되었는데, 바로 아래에서 위로 슬라이드 하는 방식입니다. (탭과 슬라이드 중 선택 가능)
    잠금해제 기능과 동일한 조작인데, 한 번의 슬라이드로 화면이 켜지니 잠금해제 기능이 불필요합니다.
  • 메뉴 편집 (디스플레이 설정)
    홈에 보이는 메뉴와, '더 보기(More)' 하위에 보이는 메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서도 자유!)
    알람 기능은 샤워 시에 엉뚱하게 on/off 되어 곤란한 적이 있었는데, 알람을 '더 보기' 아래로 숨길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단순히 '더 보기' 아래에 알람 메뉴가 위치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미밴드 6에 메뉴 자유 편집이라는 아쉬움 없을 기능을 선사했습니다!
  • 알람 세팅
    기존에는 폰의 앱으로만 알람 편집과 추가가 가능했고 미밴드로는 개별 알람 on/off만 가능했습니다. 미밴드6는 미밴드만으로 알람 수정과 추가도 가능하게 됐습니다!!! 
  • 타이머 기능
    미밴드 5는 분과 초 아래위의 올리고 내리는 버튼을 이용해 시간을 조정했다면, 이제는 슬라이드 터치로 올리고 내릴 수 있게 됐습니다. 좀 더 편리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마그네틱 충전 호환
    미밴드 5와 충전 케이블이 호환되어서 미밴드5를 사용하는 가족들이 있어도 하나의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예상과 달랐던 점

  • 화면
    상하단 베젤의 두께가 다릅니다. 하단 베젤이 더 두꺼워요. 똑같았다면 좀 더 비례감있는 안정적인 느낌을 주었을 텐데 약간 아쉽네요.

  • 산소포화도
    심박수는 1분 간격으로 측정을 하지만, 산소포화도는 매뉴얼로 측정을 합니다.
    24시간 중 산소포화도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했는데 측정을 할 수가 없네요.
    배터리 소모 문제가 이유일 것 같은데, 심박수 측정도 매뉴얼에서 연속 측정으로 점차 개선되었듯 다음 신제품에는 연속 측정이 적용되길 기대해봅니다.
  • 특정 Watch face에서 DND(do not disturb), 폰 블루투스 연결 표시가 오류가 있네요.
    달님, 연결 X, 잠김으로만 계속 표시됩니다. 하필 제가 고른 화면에서 ㅠ_ㅠ
  • 하루 만에 배터리 14%가 줄었어요. 이건 홍보 내용과 다르잖아요~ ㅠ_ㅠ
    처음이라 많이 만져서 그렇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첫번째 완충 후 4/29~5/6로 약 7일 가량 사용 후 방전)

미밴드 6 상하단 베젤 두께 차이

 

관련 포스팅

 

미밴드 5 vs 미밴드 6 스펙 비교

미밴드 신제품 출시는 쭉 6월 11일이었는데 올해는 좀 서둘러 출시를 하였습니다. 미밴드 5를 사용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매력적인 미밴드 6가 나와버렸네요 ㅠ_ㅠ 저는 이번 신제품을 제외

knowhowbank.tistory.com

 

정보가 마음에 드셨다면 즐겨찾기 또는 구독 그리고 좋아요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