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Wanbo T2

Wanbo T2 Max - How to use Google Play Store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용하기

노하우저장소 2020. 12. 28.

Wanbo T2 Max International 버전이 공개(비공식)되었고 정식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간단한 펌웨어 설치만으로 중국 버전이 International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Wanbo T2 Max - International 버전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갓성비 빔프로젝터인 Wanbo T2 Max 구매 이후 제품의 한계 극복과정이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불가로 인한 여러 가지 불편했던 점과 키스톤 조정에 의한 프레

knowhowbank.tistory.com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열기

International Version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래와 같이 분명 설치돼 있지만 Home Launcher의 영향으로 화면에 표시되고 있지 않아 실행이 불가합니다. 불편하지만 매번 아래와 같이 하시면 앱 진입이 가능합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Google Play Store 검색
  2. 검색 결과에서 Google Play Store를 클릭하면 앱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맞아?

맞습니다. 하지만 Android TV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이기에 평소 모바일폰에서 보시던 인터페이스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설치가 가능한 앱도 다르답니다. 제가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 KM 플레이어Android TV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설치 불가하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표시하는 방법

Home launcher의 영향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표시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다른 home을 설치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표시되게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Home launcher로 검색한 뒤 몇몇 launcher를 테스트해봤는데 작동이 안 되는 경우도 더러 있고 기대하던 인터페이스를 갖춘 앱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Launcher도 TV 전용으로 설치해야 하고 물론 TV용이 아닌 것은 검색 결과에 나오지도 않습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home launcher는 TVLauncher라는 앱이며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VLauncher - Google Play 앱

TVLauncher 3 is a custom launcher made from scratch for the big screen. The launcher is built for navigation with a remote or controller. You can create and share tiles between users. You can also have multiple sections to organise your different types of

play.google.com

첫인상이 살짝 구리긴 한데, 그룹별로 앱을 정리할 수 있는 점이 맘에 들어 일단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 며칠 후에 꼼꼼히 확인해보니 설정에서 테마 변경도 가능하고, 그룹도 추가 제거할 수 있네요. 설정 시에 광고가 보이지만 설정 완료 후에는 메인 홈에서 광고 없습니다. 입맛대로 수정하고 겉멋 들지 않은 심플한 인터페이스라 맘에 쏙 드네요! 아쉬운 건 라이브 월페이퍼 기능이 있는데 적용하면 Wanbo T2 Max 사양 문제로 버벅거립니다... 바탕화면 맘에 드는 것 빨리 찾아야겠네요.

 

이상 Wanbo T2 Max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Wanbo T2 Max - Synology DLNA 연결 (2탄)

Synology DLNA 연결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만, Wanbo T2 Max International 버전에서 좀 더 쉽게 앱을 설치하는 방법과 최근 발견된 새로운 문제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

knowhowban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