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코로나 릴레이 감염 결과 및 목감기 증상 치료 노하우
저희 가족만은 피해 가던 코로나가 가정의 달을 맞아 드디어 찾아오셨습니다.
4인 가족 코로나 감염 현황
학교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막내 아이의 확진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로 막내를 간호했던 아내, 동생을 챙기고 놀아준 첫째, 마지막 저까지 순차로 감염이 됐습니다.
다행히 모두 회복을 잘했습니다. 별 탈 없이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어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참고로 어른은 백신을 모두 접종했으며, 아이들은 미접종입니다.
4인 가족 코로나 감염 증상
감염 후 증상을 간략히 소개하자면,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었는데,
- 첫째 아이는 첫날 열이 좀 난 것 말고는 증상이 거의 없었으며, (무증상)
- 막내와 아내는 컨디션이 2~3일 정도 안 좋았고, 컨디션을 회복한 뒤에도 격리 해제될 때까지도 기침은 꽤 했습니다. 많이 쉬면서 천천히 회복을 하는 경우였습니다. (컨디션 저조 및 기침 증상)
- 저는 해열제 한번 먹고 낮잠 자고 일어났더니 너무 말짱해져서 재택근무를 당일부터 시작했어요. 쭉 컨디션도 좋았기 때문에 첫날 해열제 먹은 것 외엔 약도 먹지 않았습니다. 다음날도 너무 상태가 좋아서 출근을 안 하는 게 미안할 정도라 정시 근무에 임했는데, 그러면 안 되는 거였나 봐요. 목소리가 가기 시작하더니 인후통이 굉장히 심해졌습니다. (빠른 컨디션 회복 후 심한 인후통)
확진된 지 2일이 지났을 때는 인후통과 기침으로 인해 다시 두통이 시작되어 컨디션이 안 좋아지기도 했었습니다.
인후통 증상 및 극복 사례
목이 안 좋아진 원인은 건조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 감염의 증상으로 코와 목이 평소보다 쉽게 건조해졌고 그로 인해 면역체계가 망가져 더 급속히 목 상태가 안 좋아진 것 같습니다.
과거에 잔기침이 있을 땐 집에서도 마스크를 사용해서 목감기를 회복했던 경험이 많아, 뒤늦게 마스크를 끼기 시작했고 심지어 잘 때도 마스크를 꼈습니다. 덕분에 빠른 속도로 목소리가 회복됐고 기침과 인후통도 이틀 정도만에 빠르게 회복됐습니다.
그런데 확진된 지 5일째 되는 날부터 새로운 증상이 있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그 순간부터 코 안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이 있다가 몇 분 후 괜찮아지는 것이었습니다. 마스크는 계속 착용했었는데도요.
그 이후로 1시간 정도는 냄새를 거의 맡을 수 없을 정도로 코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이 현상은 3일 정도 이어진 것 같습니다.
지금 확진된 지 2주가 거의 지나가는 시점인데, 기침 증상 약간과 목의 이물감이 남아있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목소리가 변한다거나 기침이 시작되는 낌새가 있다면 마스크로 기관지 건조를 최소화시키는 방법이 아주 유효하다고 판단되네요. 저는 이틀 방치한 실수로 2주간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ㅠ_ㅠ
열이 나면 해열제, 코와 목이 아프면 마스크. 그리고 컨디션이 좀 괜찮은 것 같다고 해서 괜히 저처럼 업무에 복귀하지 말고 최대한 안정을 취하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평소 건강하신 분들이라면 코로나를 두려워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마스크 착용으로 코와 목을 보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세요!